울집 냥이들

개연쇄살해범 강력 처벌과 동물보호법개정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egg016 2010. 1. 20. 23:07

 

http://www.animals.or.kr/new/customer/welfare/list.asp?num=140&bname=zetyx_board_issue_01&ct=yes&cpage=1&search=&keyword=&cate1=a

 

블벗님들께

지난 1월17일 SBS의 동물 농장에 나왔던 동물 연쇄 학대범에 대한 처벌입니다.

위의 주소를 클릭해서 서명에 동참해 주세요.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는 광경이었습니다.

저 프로를 보면서 그냥 눈물만 흘릴 수 밖에 없음을 안타까워 했습니다.

다행이 '동물 자유 연대'에서 서명운동을 벌이기에 기꺼이 동참을 했습니다.

많은 서명 부탁 드립니다.

 

 
1월17일 SBS 동물농장에서 방영되었듯이 서울 송파의 모씨는 대항할 힘조차 없는 생명적 약자인 푸들 개에게 강제로 3개의 칼날을 먹이고 발톱을 뽑았으며, 눈은 불에 그을려 화상을, 몸 곳곳엔 자상을 입히는 등으로 인하여 죽음에 이르게 하였고, 단지 이 한번뿐만이 아니라 무려 8마리의 반려동물에게 차례차례로 잔인한 학대를 가한 후 길거리에 내버리다 그 꼬리가 잡힌 개연쇄사상범이 사법부의 솜방망이 처벌을 받지 않도록 여러분들께서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동물보호법이 개정되어 2008년부터는 동물학대시 벌금 500만원을 부과할 수 있으나 그 동안 발생했던 잔인한 동물학대사건들은 솜방망이 처벌에 불과했습니다.
고양이를 불로 태워 죽인 사건은 20만원, 아파트 고층에서 고의적으로 개를 내던져 죽게 한 사건도 30만원 등, 이렇듯 그 행위가 무척 잔인하고 반생명적인 행위에 대한 검찰과 사법부의 태도는 매우 온정적이며 반생명적 범행에 대해 안일하기 그지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그 동안의 판례로 비추어 볼 때 서울 송파구의 개연쇄사상범도 검찰 및 사법부의 안일한 판결이 매우 우려되는 상황이어서, 동물자유연대/(사)한국동물복지협회는 개연쇄사상범이 동물학대법의 최고형을 받을 수 있도록 검찰과 사법부에 진정서를 보낼 것입니다.
이 진정서에 많은 분들의 참여가 있어서 국민들이 동물학대를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으며, 그 잔인한 행위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얼마나 염원하고 있는지 보여줍시다!

많은 분들의 동참을 호소합니다!
여러분들은 서명하는 과정이 단지 불편으로 느껴질 수 있겠지만, 생명적 약자인 동물에게 있어서는 매우 간절하고 그 어느 것과 경중을 비교할 수 없는 절박한 상황입니다.

또한 이 서명은 입법관련자 및 농림수산식품부에도 전달됩니다.
동물보호법에서 동물학대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여, 그 행위가 잔인하거나 상습적인 동물학대범은 평생 동안 동물을 키울 수 없도록 하고, 동물학대 처벌이 징역형을 언도할 수 있는 법 개정을 요구할 것입니다.
잔인한 동물학대범들이 제2, 제3의 범행에 너무 쉽게 방치되지 않도록 여러분들이 법 개정을 이루어 주세요!
말 못하고 부당한 대우에 대항하지 못하는 동물들의 대변자가 되어주세요!
 
 

 

 

 

http://www.animals.or.kr/new/customer/welfare/list.asp?num=140&bname=zetyx_board_issue_01&ct=yes&cpage=1&search=&keyword=&cate1=a

 

 

 

많은 분들의 동참을 호소합니다!
여러분들은 서명하는 과정이 단지 불편으로 느껴질 수 있겠지만,

생명적 약자인 동물에게 있어서는 매우 간절하고

그 어느 것과 경중을 비교할 수 없는 절박한 상황입니다.

 

블로그나 카페로 스크랩해 주시면

더욱 감사 드립니다 

 

'울집 냥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로(깜티) 이야기  (0) 2010.02.18
입춘 추위에 김장독이 깨진다지만...  (0) 2010.02.02
2010년이 밝아 옵니다...  (0) 2009.12.31
[스크랩] 고양이들의 천국  (0) 2009.11.11
고양이 이야기  (0) 2009.11.06